메뉴 건너뛰기


쓰기 권한이 없습니다.
글 수 7,385
notice
쇼프리 토크박스 게시판은 회원들간에 누구나 편하게 긁적이고 갈수있는 한줄 게시판 입니다. 문의 또는 신고글은 공지사항-이용문의게시판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.문의또는요청 글은 이용문의 게시판으로 옮겨집니다.
7385
똥찡콩짱 : 늘 잘보고 갑니다. 감사드려요 new 17.04.26
7384
솔바람 : 화요일입니다. 아침의 시작이 가뿐하게 출발하시고 봄날씨치곤 일교차가 변죽거리는 날씨이니 건강관리들 유의하시면서 오늘 하루도 재미나게 채워가시길 ~~ ^^* [1] 17.04.25
감사합니다. 솔바람님도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랄께요~~ ^^ 17.04.25 : 맥스웰
7383
nuna : 독일은 부활절 다음 일요일인 "흰일요일"이라 불리는 어제가 9~10살된 아이들이 첫영성체를 받는 축일이라 여자애들은 신부처럼 흰드레스에 예쁜 머리장식(꽃이나 흰머리띠)을 하고 남자애들은 멋진 양복차림을 하지요. 그날은 성당에서 식을 마친 후 가족과 친척들의 축하를 받으며 잔치를 하고 다음날은 이웃을 초대해 맛있는 케익과 커피,포도주등을 대접하는데 초대받은 이웃들은 작은선물과 함께 축하카드에 용돈을 넣어 그날의 주인공에게 전하지요. [2] 17.04.25
좋은"흰일요일" 이네요..한국에도 그런 풍습이 있나요? 저는 불교쪽이라서리...... 17.04.25 : 쵸이스
아마 한국성당에서도 그런 행사가 있을 듯 합니다. 저는 한국을 떠나온지가 거의 오십년이 다되어가니 요즘의 한국문화와 종교행사를 모르겠군요. 17.04.25 : nuna
7382
솔바람 : 본격적인 5월의 행사 시즌을 맞이하기 위해서 이 4월의 마지막 한 주는 각자 잘 활용하여 의미 있는 시간으로 사용하셔야 할 것으로 여깁니다. 첫 날의 신체리듬이 무겁지 않고 가볍고 컨디션 상태로 시작하시길 바랍니다. 아침 출발이 무거우면 최대한 빨리 그 무거움을 털어내시고 월요병과 함께 힘겨운 하루가 아니 되시길.. ^^* 17.04.24
7381
쵸이스 : 새벽부터 사당역에서 단체 합류하여 여수~순천 2박3일간 여행 다녀옵니다...노래말 가사...여수 밤바다...보면서 흥얼거리고 오겠습니다..♡♡ [10] 17.04.21
와우~~~ 부럽네요.. 잘 댕기오세요^^ 17.04.21 : 비소리
힐링하고 있습니다...감사합니다..♡♡ 17.04.21 : 쵸이스
오늘 날씨도 좋은데 부럽네요 잘다녀오세요 ~ 17.04.21 : 여당당
여행하기 딱 좋은 날씨속에 묻혀 하루해가 저물었네요..감사합니다..♡♡ 17.04.21 : 쵸이스
아름다운 한려수도~ 동백꽃 사랑이 듬뿍 담겨진 그곳에서 즐거운시간 많이 갖으시고 예쁜추억도 한바구니 가득 담아오세요~~^^• 17.04.21 : nuna
오늘은 여수 해상케이블카..돌산대교..오동도..숙소가 오동도와 돌산대교를 낀 팬션인데 눈에 보이는 정경이 완전 쨩입니다...예쁜추억 많이 만들께요..감사합니다..♡♡ 17.04.21 : 쵸이스
여수라 ~ 좋은 추억 만들고 오세요 *^^* 17.04.21 : 역마
넵..감사합니다..지금 금오도로 가고 있어요..낼은 순천으로 해서 귀경합니다 17.04.22 : 쵸이스
오~ 지금 봤네요! 여행은 즐거우셨나요? ^^ 17.04.24 : 퀸~
넵..즐거운시간..많이 갖고 많이 웃고..행복한시간 보내고 왔습니다..감사합니다..♡♡ 17.04.24 : 쵸이스
7380
솔바람 : 금요일.. 한 주를 마무리해야 하는 길목에 와 있습니다. 그동안 구질구질하게만 내리던 비가 그치고 이제 휴일까지 괜찮은 날씨를 유지한다고 합니다. 하루의 시작 역시나 가뿐하게 시작하시고 미진한 일 쌓이지 않도록 하루 잘 챙기시어 가벼운 마음으로 주말과 휴일을 맞이하는 그런 시간들이 되시길 기원드립니다. ^^* [1] 17.04.21
그러고보니 금요일이네요 ^^ 17.04.21 : 여당당
7379
솔바람 : 주 중반을 넘어서는 목요일 별로 좋은 날씨로 하루를 지내지 못하겟지만 아침의 출발은 항상 가뿐하게 여시고 가급적 많은 웃음이 함께 하는 건강한 하루의 시간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. ^^* [1] 17.04.20
넵~ 솔바람님도 행복한 금요일 맞이하세요~ 17.04.21 : 퀸~
7378
쵸이스 : 오늘이 24절기의 6번째인 "곡우" 입니다..오늘은 비온다는 예보는 없지만 요 며칠사이 찔끔찔금 온게 곡우를 위해 온거였나 봅니다..지금 나오는 자작나무 수액이 좋다 하니 건강들 생각해서 구해 드셔보세요..! [2] 17.04.20
고로쇠 수액중에서 자작나무 고로쇠물이 으뜸 이라네요.. 17.04.20 : 쵸이스
오~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17.04.21 : 퀸~
7377
모스코돌이 : 힘들고 어려워도 한 사람만 보고 버팁니다. [6] 17.04.20
힘내세요~ 파이팅!! 17.04.20 : nuna
옙!! 힘내세요~~~^*^ 17.04.20 : 퀸~
힘들고 어려워도 한사람만 보고 버티는거 좋아요..힘내세요..!! 17.04.20 : 쵸이스
응원합니다. .. 17.04.20 : 역마
응원합니다^^ 17.04.20 : 비소리
화이팅! 17.04.21 : 루브
7376
솔바람 : 4월도 어느덧 중반에 걸친 시기에 와 있습니다. 휴일로는 5주를 꽉 채우지만 지난 시간보다 남아 있는 시간이 짧습니다. 늘 현실의 시간에 충실하시리라 여기지만 오늘 하루도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 알차게 잘 꾸려 나가시길 바랍니다. ^^* 17.04.19
7375
솔바람 : 날씨로는 별로인 화요일이 될 듯합니다. 그래도 하루 출발 하시는데 있어 기분 좋음으로 시작하시고... 오늘 하루라는 시간이 참 괜찮은 삶의 한 자락이 되시길 기원합니다. ^^* 17.04.18
7374
역마 : 비 오는 날씨라 님 생각도나고 탁주에 김치전도 생각나네요 ~~ [9] 17.04.17
님이라면?? 호호~ 저는 아니지요?? ㅋㅋㅋㅋ한국에는 비가 오나봐여.... 여기는 기온이 31도까지 올라가서...넘 더웠어요.... 소나기가 간절하네요~ 17.04.17 : 퀸~
독일도 비오는 봄날입니다. 낮기온 10도로 싸늘하네요~~좋은 하루되세요~^^• 17.04.17 : nuna
독일 날씨는 변덕쟁이...10도면 감기 걸리기 딱 이네요..건강 조심하세요.. 17.04.17 : 쵸이스
봄샘 추위인지 갑자기 기온이 내려가 북서부지방은 영하기온에 어젯밤 눈이내려 교통도 불편하다는군요~~ㅠㅠ 17.04.18 : nuna
이런 날씨 일수록 감기조심하세요. .^_^ 17.04.18 : 역마
퀸님의 립써비스..굿....!! 거긴 완전 여름 이군요..ㅎㅎ 17.04.17 : 쵸이스
호~ 립서비스~ㅋㅋ 17.04.19 : 퀸~
여왕님이라면..... 벌써그리 더워요? 여름이 무서워지네요 ~ 17.04.18 : 역마
넵ㅠ 오늘은 오전에 잠깐 소나기 오고나서~ 28도였어요~ ㅠ 17.04.19 : 퀸~
7373
솔바람 : 한 주를 시작합니다. 휴일의 무거움은 신속히 떨쳐내시고 여유로운 출발의 시간으로 시작하시고 보다 많은 결실이 있는 시간을 위해 참 괜찮은 시간들도 채우는 어러분의 건강한 한 주 시간을 기원드립니다. ^^* [4] 17.04.17
비가 주룩주룩~~~~ 우산 위에 떨어지는 빗방울 소리 들으며 출근했습니다~ 빗길 조심하세요^^ 17.04.17 : 비소리
처마자락에 반주타는 바소리가 참 좋네요.. 17.04.17 : 역마
역마님은 시인~! 17.04.17 : 퀸~
오랜만레 욕심내서 계룡산 일주를 했드만 마음은 홀가분했는데 육체피로는 덤으로 남았네요 @_@ 17.04.17 : 역마
7372
nuna : 독일은 부활절로 월요일까지 휴일이라 금요일부터 4일간을 이용해 짧은 여행을 즐기는 가족이 많답니다.부활절에 축복 많이 받으시고 뜻깊은 주말되세요~~^^* [1] 17.04.15
모두모두 축복의 하루 되시기 바랍니당~^^ 17.04.16 : 푸룬
7371
솔바람 : 하루!! 건강함으로 가득 채워 잘 이끄시고 미진한 일들 생기지 않도록 마무리 잘 하시고 충분한 여유로움이 있는 주말과 휴일의 시간 두 팔 벌려 맞이하시기 바랍니다. ^^* [1] 17.04.14
두 팔 벌려 주말에도 근무해야 하네요... 편히들 주말을 즐기세요 ~ 17.04.14 : 역마
7370
nuna : 독일은 부활절전 금요일은 성 금요일로 공휴일입니다. 이날은 금식일로 절실한 신자들은 물만 마시며 단식을 한답니다. 요즘은 옛날과 달라 금식을 하는사람들이 별로 없어요 ~~^_^ [5] 17.04.14
지금 독일에 계시는건가요?? 17.04.14 : 비소리
네~3월말에 독일집으로 돌와왔어요. 17.04.14 : nuna
내일은 교회의 어린이들이 부활절 달걀 만드느라고 분주하겠네요^^~ 17.04.14 : 푸룬
독일에선 어린이들이 만들지 않고 어른들이 만들어 애들이 작은바구니를 들고 잔디밭이나 나무,돌사이에서 찾는 놀이를 하도록 한답니다~~ㅎㅎ 17.04.14 : nuna
ㅋㅋㅋㅋㅋ그거 좋네요~ 아이들의 귀여운 모습도 볼 수 있고, 어른이 넉넉한 맘으로 선물도 하고~^^ 17.04.15 : 푸룬
7369
솔바람 : 늘 변함없이 진행되어가는 일상의 시간에서도 웃음 잃지 마시고 하고자 하는 일들에 좋은 결과 이루어내는 괜찮은 하루가 되기를 기원합니다. ^^* 17.04.13
7368
nuna : 여행중이라 이제야 축하인사 드리네요~~ 쵸이스님! 멋진 왕관 축하합니다!~~~^^* [7] 17.04.09
아이구,왕관 하사 받은지가 열흘이 다 되가요..ㅎㅎ..어쨋든 고맙습니다..♡♡..멋진여행 즐겁고행복한 보내시길 바랍니다..♡♡ 17.04.09 : 쵸이스
쵸이스님~저도 축하합니다^^ 17.04.09 : 푸룬
네에..감사~~감사합니다 17.04.09 : 쵸이스
ㅎㅎㅎ.. 늦게나마 저도~~ 왕 축하드립니다^^ 17.04.11 : 비소리
왕관을 쓰니 기분이 좋아요..고맙습니다..^0^ 17.04.11 : 쵸이스
오~ 저도 늦게나마 축하드립니다~^^ 쵸이스님의 왕관~ 아름답습니다~ 호호~^^ 17.04.11 : 퀸~
헤헤~~나도 좋아요..축하 감사히 받겠습니다.. 고마워요..^0^ 17.04.11 : 쵸이스
7367
nuna : 24~25도의 화창한 날씨에 하루종일 이태리 밀라노 관광을 하느라 눈과 발이 고생했네요~~ㅎㅎ 그곳엔 차이나타운이 있을 정도로 중국인이 많아 어딜가나 중국인들이 북적거렸답니다. 대성당 입장하는데 보안이 공항처럼 철저해 한참 줄서 검사절차를 받고 칼,가위등 위험한 물건은 무조건 압수! 그곳에 가실 분들은 참고하시 길 바랍니다. [5] 17.04.07
오~ 좋은정보 감사드려요~ 요즘 전세계 어딜가나...정말 중국인이 많으네요... 17.04.07 : 퀸~
중국살람들....상식적이기만함 왠만하련만~ 건강관리 하시면서 즐거운 여행되세요^^ 17.04.07 : 푸룬
고마워요~~^^ 17.04.07 : nuna
^^ 17.04.08 : 퀸~
ㅋㅋ 그러게요~ 17.04.08 : 퀸~
7366
솔바람 : 오늘 오후부터는 비가 그치겠지만 그렇다고 날씨는 변화폭은 없을 듯합니다. 하루종일 꾸물럭 거릴거라는 이야기이지요. 그래도 차분한 비가 먼지도 좀 가라 앉히고 바짝 마른 대지에 촉촉함을 던져주듯이 오늘 하루 지내는데 있어 이 비가 청량제로 함께 자리했으면 합니다. 기분만은 늘 뽀송함을 유지하시고 오늘 하루도 많이 웃으시고 스트레스는 가급적 곁에 쌓아두지 마시고 아주 알찬 하루 시간 잘 챙겨가시기 바랍니다. ^^* 17.04.06